본문 바로가기
엑셀/기능

엑셀 행 추가,삭제하기 / 행 복사해서 붙여넣기

by yunexus 2020. 7. 11.

엑셀에서 기존에 입력한 내용 사이에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싶을 때, 행 추가를 하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.

기존 내용을 복사해서 옮겨도 상관없으나, 되도록 손을 줄이려면 행을 추가하는 게 빠르다.

 

그림 1 ) 행 추가
그림 2 ) 행 삭제

 

행 추가 단축키는 Ctrl + Shift + `+` , 행 삭제 단축키는 Ctrl + Shift + `-`이다.

 

행을 복사한 채로 행 추가를 하면 복사한 행이 추가된다.

 

그림 3 ) 행 복사와 추가를 동시에 하기

 

그림 3에서는 Ctrl + C로 2번 행을 복사한 뒤, 행 6번에서 Ctrl + Shift + `+` 로 붙여 넣기(행 추가)를 하고 있다.

'엑셀 > 기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엑셀 화면 축소 확대 단축키  (0) 2020.08.02
엑셀 텍스트 붙여넣기  (0) 2020.08.02
엑셀 빠른 실행 도구(편리한 단축키 사용)  (0) 2020.06.20
엑셀 셀 서식 단축키  (0) 2020.06.09
엑셀 반복작업 단축키  (0) 2020.05.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