엑셀에서 기존에 입력한 내용 사이에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고 싶을 때, 행 추가를 하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.
ㅈ
기존 내용을 복사해서 옮겨도 상관없으나, 되도록 손을 줄이려면 행을 추가하는 게 빠르다.
행 추가 단축키는 Ctrl + Shift + `+` , 행 삭제 단축키는 Ctrl + Shift + `-`이다.
행을 복사한 채로 행 추가를 하면 복사한 행이 추가된다.
그림 3에서는 Ctrl + C로 2번 행을 복사한 뒤, 행 6번에서 Ctrl + Shift + `+` 로 붙여 넣기(행 추가)를 하고 있다.
'엑셀 > 기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엑셀 화면 축소 확대 단축키 (0) | 2020.08.02 |
---|---|
엑셀 텍스트 붙여넣기 (0) | 2020.08.02 |
엑셀 빠른 실행 도구(편리한 단축키 사용) (0) | 2020.06.20 |
엑셀 셀 서식 단축키 (0) | 2020.06.09 |
엑셀 반복작업 단축키 (0) | 2020.05.30 |